마블 영화 순서 공식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 중에 특히 한 쪽 분야를 매니아적으로 좋아하시는 걸 보면 전문적이고 멋져 보입니다. 저는 사실 흥미가 가는 영화라면 장르나 분야를 가리지 않고 보는 편이라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매니아가 많은 장르 중 하나가 바로 마블 영화인 것 같습니다. 과거엔 소수의 영웅많이 등장했지만 지금은 영웅의 수가 아주 많아졌죠. 마블 영화 순서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마블 영화 순서 - 캡틴 아메리카

 

 

마블 영화 순서의 시작은 2011년 개봉한 퍼스트 어벤져입니다.

 

 

이 영화의 배경은 1943년부터 1945년까지 세계대전이며 영화의 주인공 스티브 로저스 역활을 맡은 배우는 크리스 에반스죠. 슈퍼 솔져 프로젝트로 인간의 한계를 초월한 영웅의 이야기입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2014년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어벤져의 뉴욕 사건 이후 닉 퓨리, 블랙위도우와 함께 위기를 이겨내는 이야기입니다. 스칼렛 요한슨과 사무엘 L.잭슨과의 케미가 좋습니다.

 

 

2016년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는 국내 관객수만 무려 867만명을 모았고 톰 홀랜드가 새턴 어줘즈에서 최우수 신인배우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정부의 슈퍼히어로 등록제를 두고 찬반이 갈리며 어벤져스가 대립하는 이야기입니다.

 

마블 영화 순서 - 캡틴 마블

 

 

전체 마블 영화 순서에서 시간상으로 두번째 히어로는 캡틴 마블, 캐럴 댄버스입니다.

 

 

영화상의 시대 배경은 1990년대로 캡틴 마블의 탄생과정과 어벤져스에 미친 영향력을 엿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능력으로만 따지면 캡틴 마블이 최고죠.

 

마블 영화 순서 - 아이언맨

 

 

마블 영화에 크게 관심이 없는 저도 잘 알고 있는 아이언맨. 아이언맨은 처음 2008년에 개봉하며 전 세계 마블팬들과 만났습니다. 여기에선 아이언 탄생과정 보여주었는데, 토니스타크라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탄생했죠.

 

 

2010년 개봉한 아이언맨2에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기네스 팰트로와 호흡을 맞춥니다. 토니 스타크의 라이벌 위플래시가 등장해 악당 저스틴 해머와 함께 충돌하며 큰 긴장감을 자아냈습니다. 새로운 하이테크 수트를 제작해서 더욱 강한적들과 대결하는 스토리입니다.

 

 

2013년 아이언맨3가 개봉하며 마블 영화 순서를 이어갑니다. 당시 이 영화를 본 관객의 수가 900만명이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뉴욕사건의 트라우마로 회의를 느낀 토니 스타크가 최악의 만다린 집단과 부딪히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마블 영화 순서 - 헐크

 

 

마블의 영화로 헐크를 만나기 전부터 우리에겐 익숙한 초록 괴물 헐크를 2008년 에드워드 노튼이 연기했습니다. 헐크의 탄생과 성장 과정을 보여주며 작품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흥행은 거두지 못했습니다.

 

마블 영화 순서 - 어벤져스

 

 

 

 

 

마블 영화 순서에서 어벤져스를 빼놓고 이야기할 순 없겠죠. 어벤져스1은 2012년 개봉하였고 토니스타크, 블랙 위도우,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닉 퓨리, 로키, 호크아이가 등장하며 에너지원 큐브를 이용한 적의 등장에 맞섭니다.

 

 

 

 

어벤져스2는 2015년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란 이름으로 개봉했습니다. 이 영화가 1,050만명을 넘겼죠. 제임스 로즈와 울트론 캐릭터가 추가 되었고, 뉴욕 사태의 재발 예방을 위해 개발한 인공지능 울트론의 폭주를 다룬 영화입니다.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라는 이름으로 2018년 개봉하였고 역시 천만영을 넘겼습니다. 드디어 역대 최강 빌런 타노스가 등장해 세계의 운명을 걸고 맞닥뜨리게 됩니다. 이 영화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45회 새턴어워즈에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마블 영화 순서 - 어벤져스4

 

 

 

 

 

어벤져스4는 엔드게임 타이틀로 1,97만명이라는 최대 관객을 모았습니다. 인피니티 워로 절반만 살아남은 지구의 마지막 희망이 된 어벤져스가 그들의 운명을 바꿀 최후의 전쟁을 벌입니다. 이 작품은 수상복이 있었네요.

 

 

 

마블 영화 순서를 주요한 캐릭터 위주로 정리했지만 이 외에도 토르, 가디언즈 오브갤럭시, 앤트맨,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 블랙펜서과 같은 다양한 매력적인 캐럭들이 있습니다.

 

 

마블 영화 순서를 임의로 설명드렸지만 사실 이 시리즈는 페이즈를 단위로 나뉩니다.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고 사라지는 식으로 현재 페이즈3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마블의 세계관을 이해하려면 사실 모든 영화를 봐야 하므로 정주행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